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축관련자격증 추천받고 건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9:55

    저는 토요일에 야구장에 다녀왔어요. 인천에서 SK와이번스홈에 다녀왔습니다.저는 LG 팬인데 이번에 하나 원정에서 뛰는 경기라 무척 떨리기도 했어요.어차피 멀리 가서 응원한 것 우승까지 할 수 있으면 좋았는데 아쉽게도 그렇게는 못했네요.하지만 우리 선수들의 끝까지 잘 이겨줘 응원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김현수 선수의 팬이기도 합니다. 선수들뿐만 아니라 LG 트윈스 응원단장인 김종석 단장의 광팬이기도 합니다.열렬히 응원하는 모습! 나쁘지 않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그렇게 멋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쁘지도 않은 아이도 젊은 편이라 여성 팬들에게 인기가 높다."대니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다보니 김종석 단장님 팬페이지도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저도 예쁘게 사진을 찍어 올리고 싶은데 그 정도 모든 경기에 참가할 때 마다 나쁘지 않고 아쉬울 뿐입니다.근데 맨날 잠실에서 보면 하나어웨이를 달려보면 앞으로 응원에 많이 참여하고 싶어요. 최근까지 직관 에마슥소 딱 1번을 제외하고 모두 이기고 나프지앙의 알무승요다고 자부했지만 이번에 무릎 꿇게 되서..어쨌든 안타까운 일 말해서 뭐 하나 없어요!나는 다음 경기에서 좋은 기운을 올리기 위해서, 다시 응원가려고요. 그래서 홈 유니폼밖에 없는데 나쁘진 않아서 나중에 어웨이 유니폼도 사볼 생각입니다.지난번 갔을 때 이현정 선수에게 홀딱 반해서 원정 유니폼은 이현정 선수의 등번호로 해볼까 해요.적토마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이현정 선수는 머리가 흩어지는 게 정말 멋집니다.어쨌든 이번에 총 4위를 기록하고 있는 LG트윈스.가을 시즌까지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길게 보고 싶네요.일단 사후에 그만두고 오후에 제가 다시 찾아뵙게 된 이유 제 학습자분들 중 저와 함께 기사응시 자격을 가지고 있는 박O용 씨의 감상을 들려드리려고섭니다.진행하고 계신 과정 자체가 많은 분들이 희망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정부 자격증의 경우, 아무것도 나쁘지 않고 취득할 수 없기 때문에, 취득시에 메리트가 있습니다.박O영씨는 건축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편이지만 건축이라서가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정부자격증처럼 자격증을 취득한 후 스펙을 쌓는 것은 요즘 기본입니다! 이직이 나쁘지 않고 연봉협상에서 우대받기를 원한다면 한번쯤은 도전해봐도 되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자,그러면요즘저와함께과정을진행하고있는박○용씨의후기를바탕으로학점은행제로수험조건을갖출수있는지과정에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


    >


    저는 어릴적 커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 아버지의 일하는 모습입니다.평소 집에서는 여성스럽고 다정한 편입니다.그런데 우연히 아버지가 뭘 갖다 달라는 심부름이 계셨고 마침 방학이라 저만 시간이 좋아서 갔어요.제 안에서 크면 아버지 같은 남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섬세함을 가졌던 분인데 일하는 현장에서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아버지는 건축현장을 관리 감독하는 그런 직업이었습니다.어렸을땐 그게 정확히 어떤 일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빠의 그런 반전 매력에 빠져서 나도 그 길을 가고 싶다고 생각했고 그게 현장대리인이었다.제가 갔을 때 우연히 중요한 일을 하시고 계셔서 평소보다 더 엄하게 사람들에게 뭔가 다그쳐 오셨어요.그때까지는 막연히 공부해서 돈 버는 사람이 되어야 목표였는데 좀 더 뚜렷한 목표의식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아버지가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그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봤더니 기본적으로 건축과는 졸업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예상하고 있었습니다.졸업 후 바로 현장 일용직에 들어와서 고생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지식도 보유한 그런 사람이 되려면 대학만큼 자신감을 갖고 와야 할 것이다.했습니다. 그리고 서열 계속 공부하고 4년제는 진학을 하지 않았지만, 전문 대학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


    최근까지 살면서 내가 하고 싶었던 과정대로 이룬 것이 솔직히 본인도 없었어요.나쁘지 않은 줄 알았던 여자와 된 적도 한번도 없고 원하던 등급을 받은 적도 없었는데 살면서 다 쓰고 싶어서 쓴 것처럼...? 예비를 받았는데 앞 번호가 다 빠져준 덕에 제가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인터넷에 제 번호정돈허가는 된다고 하던데..그래서 입시는 운도따라가야한다는 스토리가 있나봐요..입학 후 장학금도 한번 받고, 동기들과 재미있게 놀면서 즐겁게 지냈고, 아무래도 전문학교이다 보니 시간이 순식간에 진짜인 줄 알았어요.게다가 이 짧은 시간도 중 군대 때문에 휴학하면서, 내가 실제로 경험한 학교생할은 절반씩 1년씩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더 순식간에 진짜 인간 같아요.군대에도 제대하고 보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 그리고 시각이 돈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은 본인 여성인 동기들은, 기위교수 소개등으로 취직한 사람도 많았으므로, 더 두꺼워지고 있다는 의견을 하고 있었습니다. 본인도 빨리 사회에서 한 자리를 차지해야겠다고 느끼게 되었고 사무실에서 설계도면만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물론 그 일을 하면서 현장도 달리는 전문인력이 되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아버지가 직장에 부탁해서 입사해 볼 수도 있었지만 그 방법은 제 자존심이 상할 수도 있고 그게 바로 낙하산이라는 거죠? 제 힘으로 최대한 이루고 싶어서 구직을 시작했지만 완전히 밑에서 시작하는 걸 배제할 수 있다면 당연히 저를 받아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


    그런 저에게 아버지는 이쪽 분야에서 스펙을 쌓고 인정받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주셨습니다.첫째,역량지수라는것을채우고,건설기술자협회가발행하는경력수첩을적어도초급이든,아니면현장대리인이든뭐든할수있다고했습니다.저도 당연히 선배들한테도 들어봤고, 경력수첩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태였어요. 전문대를 졸업하고 학력점수 하나 8점 스토리고는 가진 역량지수가 일절 없는 상태였습니다.아직한번도취업을해보지못한상태라경력에서도인정받는게없었고당연히자격증도취득한적이없었습니다.이것을 가장 빨리 채우는 방법은 무방비 경력을 쌓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건설 기술자 협회 보니 역량 지수로 환산 가능한 경력은 하나 00%다 받지 않고 어떤 직무를 그 다소움됐는지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그랬어요.. 경력은 천천히 쌓기로 하고 자격증 취득과 교육을 듣는 것에서 역량 지수를 더 채워서 보려고 했는데 ​ 확인하고 보면 기사를 취득하면 확 30점까지 인정되는 중급까지 몇점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그리고 건축기사의 취득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전문대를 졸업하고 기사시험 자격이 없다는 걸 저도 선배들에게 어느 정도 알고 있었어요.내가 아는 분들의 중국에서 수험 자격을 갖추는 것을 2개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좋은 것이 아니다는 단순히 경력을 쌓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었고 좋은 것이 아니다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다 빨리 조건을 갖추는 길이었습니다. 저는처음에당연히비용을들일필요없이취업을해서경력을쌓는것이더나쁘지않았나생각이들었습니다.그러나, 사람들이 학은 "제"라고 하는 방법을 통해서 행하는 것에는 그 나름대로 이유가 있습니다.​​


    >


    일단 취업을 하고 싶은 마당에 언제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습니다.우리 본인이라 수많은 작은 기업들이 있고 제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이 많다 보니 학생 때는 어디든 들어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취업준비생이 되고 본인이 되니까 그렇지도 않아요.저도 사람이라서 아무래도 본인은 들어가기 싫고 욕심이 있어서... 이렇게 경력 최소 2년 이상 쌓아야 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하크 은재가 짧게 하면 6개월 만에도 건축 관련 자격 응시 자격을 충족할 수 있는 비결도 있대요.몇 개월 차이 본인이 아니라 정말 많은 가끔 이 차이가 났어요.그래서 당연히 생각해 볼 만했고, 때로는 돈으로 살 수 없다는 것이지만 비결을 통하면 살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학점 은행제 일과 06학점만 채우면 건축 관련 자격증 쥬은곤츄크 기사의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지만 저는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니까 80학점 인정 받아 본인이 그 사이에도 26단위를 넣으면 좋대요.​의 강의 외에도 다른 것을 병행하면 아까 말했던 6개월 만에 끝낼 수 있고 그렇지 않고 편하게 온 라인 강의만으로 학점을 충족할 경우 일년 정도 걸렸어요.그래도 단순히 건축 관련 자격으로 인정받을 때보다 빨랐습니다.​


    >


    수업을 들어도 되는지 아니면 어떤 것으로 꼭 채워야 해요. 이런 조건이 있는지는 몰랐지만, 주변에서 플래그대라는 분과 함께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저도 알아 보았습니다.그래서 민선 선생님을 알게 되었습니다.과목은 뭐든지 물어봐도 되지만 나중에 학점신청이라고 할 때 관련학과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그 점만 좀 유의해. 한학기에최대8과목만들을수있다는것?그리고병행을한다면어느자격증을따는것인지,그리고독학사몇단계를볼것인지인정받는학점이달라서주의해야할점도있어요.제가 여기 전문의가 아니라서 어떤 수업을 스스로 할 수 있는지는 난이도가 쉽고 학점신청 같은 것도 기간 내에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기타 등 궁금한 점이 많았어요.그리고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강의만 듣고 학점을 다 따는 것이 아니라 과제물이나 시험 등 다 해야 하는데 조금이나마 편해지도록 과정 안내를 해주시는 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했습니다.


    >


    >


    뭐든지 물어봐도 된다고 하셔서 전과목 선택에 대해서는 선생님께서 간단한 내용으로 진행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주셨습니다.어차피 제가 봐도 모르겠고.저는 평소에 이게 주된 게 아니라 필기 시험 공부가 더 시급하다고 소견했거든요. 원래전공자이기도해서쉽게할수있지만건축관련자격증중등급이좀높은편이라잘준비했어야했습니다.평소에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인강을 틀어놓고 다니는 학점은행제 강의인 예기은학위를 따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학점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별로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보통출결을잘지키고과제물과시험을어떻게봐도잘맞춰서보는게제목표인것같아요.참고가 되면 좋을 것 같고, 써보면 원하는 자격증 시험을 일정하게 맞춰도 볼 수 있게끔 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상관없이 보통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보통은 막을 올렸습니다.지금까지는 꼭 시험을 봐야겠다는 한 가지 마음이 있으면 플란덱에 내용을 쓰시고 최대한 안내받을 수 있을 겁니다.​ 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 되고 종강하려면 날짜가 멀었으나 그래도 2019년도 내에 마지막 나쁘지 않아고도우은입니다.내년 1번씩 시험을 볼 수 있답니다.필기 시험에 박차를 가해서 학은제로 민선 선생님의 안내대로 잘 따라가서 정리해 보겠습니다.다른 분들도 좋은 소식 보내시길.​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