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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리뷰 : 기대와 실망 사이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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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새해 첫번째 드라마에서 오렝망에에 외화인 우이쵸을 선택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단계부터 화제가 된 장소는 '왕좌의 게'입니다.이 종료시점에서 하이판타지에 목마른 어른들에게 new 기대감을 갖게하는 작품이다. 누구보다도 자신처럼 게입니다* <우이쵸 3>을 본 사용자는 이 드라마는 불가피한 작품이다.​


    우리 모두 확인할 필요가 있어!!마성의 게롤토우에 유혹되는 그들을 ​ ​ ​(약간의(포 1러시아가 있지만 드라마를 보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역시 제목과 사진에 붙은 캡션의 글만 읽어도 빠르게 리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달콤한 것은 게다 본인에게 가장 먼저 접해 보았다는 전제로 내용입니다. 각 캐릭터의 상황이 본인의 시대배경을 이해하고 케이타와 싱크로율을 비교하며 원작인 디테하나 등을 찾아갈 때 드라마 위처에 대한 탄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런 부분이 전무하다면, 그래서 내용에 대한 이해가 어렵다면 이 작품은 그냥 맥락 없이 난해하고 개연성이 없는 작품이 되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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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드가 이렇게 強는지 이쁘지 않아?? 구엔 왜 안써?


    <왕좌의 게이더> 시즌 하나를 봤을 때와 비슷한 경험이지만 그보다 더 불친절하다. 3명의 주인공의 시간대가 같지 않다는 설 행 정에서 초반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만드는 데 닐프가ー도이 왜 전쟁을 하거나 네 니퍼는 왜 있는 신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는다. 고유명사에도 아무런 해석이 없다. 다만 원작을 읽은 이상 내 재주를 부렸겠지라는 전제하에 제작된 생각이다. 적어도 주인공 3명의 시간대가 같지 않다는 점과(예니 퍼가가 가장 과거이고 그 다음 게롤토우, 시리가 현재), 의외의 법칙 정도는 알고 봐야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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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작품의 최대의 포인트는 역시 상이한 3명의.을 교차 편집으로 연출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렇게 편집한 이유가 어느 정도 이해된다. 가장 과거순서인 예니퍼의 성장과정을 초반부터 그리기 위해서 입니다.팩트가 부족해 계속 도망가고 있는 실릴라를 보이자 지루해 했습니다. "약혼 이야기"이 드라마의 핵심인 게롤토의 액션과 활약을 중간국으로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교차 편집으로 3명의 활약을 동시에 보이고 준 것입니다. 또 한 사람은 자신의 운명선으로 이어져 각각의 선택이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를 보여주려고 했던 부분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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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위처의 작품에 중요한 포인트인 선택과 결과를 뛰어넘는 운명론적 스토리를 이런 교차편집으로 드러내기에는 그 파급력이 약하다는 의견이 있다. 게롤트와 예니퍼이기 때문에 시릴라의 스토리가 점점 현재에 가까워지고 인과관계가 뚜렷해 보이지만, 저런 스토리텔링이 주는 몰입감이 대서사시의 작품에서 보이는 보편적 스토리 전개보다 큽니다.팩트가 느껴지냐는 거죠. 영화 덩게르크는 교차편집으로 인한 확실한 인과관계와 시점의 변이로 비선형적인 시공간을 눈부시게 묘사했지만 위치는 이와는 다른 긴 시절을 다루는 대서사시 드라마입니다. 많은 감정과 스토리가 쌓이고 그 결과물로서 큰 쾌감을 느껴야 하는 이 이야기 당신들에 대한 맹세가 중요한 드라마입니다. 시릴라를 훔치기 위한 그 과정과 고난, 그래서 역경들이 스스로 모여 저입니다.팩트가 터져야 하지만 저런 교차편집에 의해 그 모든 감정과 역경이 분산되어 흩어지는 인상을 준다. 어떤 사람들은 교차 편집으로 만들어졌다 저런 스토리텔링에 의해서 엔딩이 되는 거예요.팩트가 더 크게 한다고 하지만 정담 그런 것 1? 기존의 대하 사극 이쟈싱의 대 서사 시가 드라마가 보이는 과거로부터 다 쟈싱하자 신 쌓는 스토리텔링의 지배보다 이러한 선택이 정담 좋아하는 것은 1? 한번 의견해볼 만한 문제에요. 중요한 것은 교차편집의 강점은 크게 부각되지 않고 그냥 불친절한 드라마처럼 느껴진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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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부 흩어져 버렸어...



    이이에키텔링의 사고를 접어 두면 일단 4회는 꽤 놀라운 완성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에피소드에서 보이고 준 렌 프리와의 액션 신 자연의 3화에서 보인 티메리아 공주와의 데교루싱, 그러기 위해서는 니퍼의 성형 수술(?)장면 등은 너무 너무 나는 쾌감과 다 함께'위 조의<왕좌의 게임>에 이어 역대급 작품의 기운이 보이크그와잉' 하는 감탄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이런 기대는 원작에서 중요한 에피소드였다 5화의 정령의 소원을 인용 6화 드래곤 정벌의 이야기에서 큰 실망감에 돌아온다. 마치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는 제작진의 붕괴가 지나치지만 다른 제작진이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액션의 엉성함이 과잉인 CG의 서투름, 어색한 조명과 교차편집 항상화까지 갑자기 B급 판타지 드라마처럼 느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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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은 드래곤인가. 사오정인가?


    시즌 1의 가장 중요한 전쟁의 신이었다 1차 북부 전쟁은 예상과 달리 굉장히 어설픈 연출을 보인다. 고려대 초반 보인 닐프가ー도와 신토라의 전쟁 신은 그렇다 해도(사실 이 부분도 약간 실망했지만), 원작에서는 10망데궁과 22명의 마법사가 싸운 역사적인 전쟁을 그냥 가볍게 소꿉 놀이 전쟁처럼 다루어 버렸다. 각 마법사의 활약에 집중한 본인의 남은 스케 하나를 놓치고 계속되는 슬로모션과 사라져버린 사운드는 이것이 그 유명한 북부전쟁인지, 단 하나의 대 하나의 싸움인지 착각하게 할 정도였다. 더욱 안택한 것은 비주얼이 본인의 CG 자체는 크게 문제가 돼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물론 드라마의 제작 환경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 대하 드라마를 봐도 삼삼오오도 카메라 워킹, 트리밍의 같은 "눈의 중국입니다"에서 충분히 큰 스케줄 1개의 전쟁신을 표현하기도 했지만 이 작품은 오히려 본인 답지 않은 지원과 CG에도 불구하고, 다 똥의 스케줄 1개와 역동성을 드러내지 못했다는 것이어서 마지막 이에니화ー의 마법 신이 황당한 스펙터클과 느끼고 영토에서 '뭐야. 병력이 그렇게 많았던 본인?이라는 글재까지 갖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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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0만 대군이 오는 것은 왓옷 본인이야.....​ ​


    이 부분은 하고 싶은 스토리가 많지만 난감한 문제이기도 하므로 오랜만에 언급해 두고 싶다. 위처는 원작 자체가 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변화자 자신 엘프쿼터 인종)임에도 그런 부분은 부각시키지 못한 채 캐스팅으로 허울 좋은 컴퓨터에만 열중한다. 물론 PC에 대한 넷플릭스의 선택을 잘못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작품의 본질을 해치는 정도라면 중요한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PC를 고려하여 원작을 훼손하고 작품의 퀄리티를 내리지 않으면 안 된 것 1? 배우의 외모 비하를 떠나 자기 작품의 완성도가 기준이 될 수 없고 정치적 올바름만을 중시한다면 이것이 정예 기바름을 위한 조치인지, 아니면 가령은 돈을 위한 옳음이 아니었는지 사고점만 남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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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리스에 결말을 본 모든 것 위 조 3유저들에게 위로를 보냅니다....


    다시 아내 소음으로 돌아왔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작품에 어느 정도 만족한다. 게임을 한 사용자만이 느낄 수 있는 만족감입니다. 특히 게롤토우을 완벽하게 연기한 헨리 카빌의 연기는 내가 마치 게임하는 듯한 착각을 1. 킬 정도였다. 기이 배역을 얻기 위해서 가장의 제1먼저 다가섰다는 헨리 카빌은 몸짓이나 표정 11이에 심한 도저히 나는 노력과 고민이 보 1정도로 리비아 게롤토우를 완벽히 재현하고 있다. 특히 그의 특유의 음은 정내용 최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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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 게이야 위에서는 그 비통한 쥬은세울하지 못한 사례 니퍼 역 안아 차 로토는 싱크로율은 한 00퍼센트는 없어도 쟈싱룸 멋진 연기로 그 정당성을 입증하고 있다. 더는 불가능했던 야스키에르(단데라이온)의 캐스팅도 멋지다. 실릴라는 많은 누리꾼에게 캐스팅으로 실망감을 보였지만 역변의 조짐이 보여 앞으로 매우 미모로 가면 달라질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시즌이 진행되면서 게다가 고난의 시간이 펼쳐지는 시릴라의 역할을 과연 이 소녀가 어디까지 해낼 수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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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게이더의 sound악을 너희에게 가져다준것같은 신나는 sound악과 단델라이온의 음악으로 엔딩을 마무리하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2화의 마지막에 다만 데라 이온이 류 투 서울 연주하고 자신 온 '우이쵸에 동전을 던지고(Toss a Coin to a Witcher)'는 아직 귓가에 맴돈다.


    위처에 동전을 던져주세요~~ 오풍요의 계곡~ 오풍요의 계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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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시즌 하나로 이 작품을 평가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이 작품은 적어도 시즌 5이상 제작되는 화면에서(제작진은 시즌 7까지 예상한다고 합니다)정말 말은 사실 시작도 되지 않았다. 타네도우 섬 문제 과학의 빌딩 지에포츄의 대결, 제2차 북부 전쟁과 와하나도우항타ー의 등장까지 나 와야 하는 이야기는 산더미처럼 많다. 그만큼 늘어 과인은 세계관과 새로 등장하는 인물들까지, 이 작품의 스케하나과의 분량은 왕좌의 게이다에 버금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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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이 작품은 전략적 권모술수가 주로 달성한 <왕좌의 게이더>보다는 더욱 개인주의와 리얼 판타지에 가까운 드라마였다. 그런 비교를 떠나 있지 않고서 꼭 명심해야 할 것은 <왕좌의 게이다.종료된 현 시점에서 이 대작에 필적하는 포스트 왕좌의 게이더는 현재 위처가 가장 유력하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 작품은 왕좌의 게이더에 필적할 만한 디테일과 완성도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이었다. 위처는 한국 드라마와 비교하면 반드시 퀄리티가 돋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히 어느 정도의 재미를 보장합니다. 그러나 이 정도로 만족할 만한 작품은 결코 아니다. 원작 자체가 그렇기에 게이더를 해본 사용자라면 이보다 더 뛰어난 작품이 나쁘지 않아 찾을 수 있는 소음을 인지하고 있다. 재미는 있지만 만족스럽지 못하고, 따라서 더욱 안타깝다. 시즌 2에서 더 나쁘지 않아는 품질과 완성도로 복귀할 것을 기대하고 이번 검토를 마친다. ​


    흠..


    총평 ★★+☆(개인적인 팬심) 기대와 실망의 사이, 거기까지 완성도. 위치라면 더 재미있을 것!! 인스타그램에서 일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 팔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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