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구적출][안과전문동물병원][고양이][수술전문동물병원] 1살, 러시안블루, 안구함몰, 안로, 백내장, 안내염, 포도막염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0:02

    >


    안녕하세요 [안과전문동물병원]용인 이리로 온 동물메디컬센터입니다.​ 오늘은 "용인시 처인구"로 내원한 "1세, 러시안 블루 고양이, 옛*"의[안구 적출]케이스를 소개하고 주겟움니다.


    구*는 도둑 고양이 연 이야기 2개월 전 구조되고 입양되 옷슴니다.아내의 소리에서 오른쪽 눈이 작고, 눈물, 눈곱에도 많고, 피도 보이고, 안약과 내복약을 처방 받았으나 나쁘지 않아 치료에 호전되지 않고 [안과전문동물병원]'용인 이리 온 동물메디컬센터'에 내원하였습니다.구*의 <안경정밀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구*의 안과 신경계 검사부터 시작한다.안검반사(palperal) 양안모드 정상. 위협반사(menance) 우안소음성.'동공광반사(PLR)'우안소음성/구*의 '안와신경계 검사' 결과, 오른쪽 눈은 안타깝게도 시력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


    이어 직접 검안경 검사를 한다.


    >


    정상 상태의 좌안에 비해 우안은 안구가 매우 작고(안구 함몰) 눈물이 본인의 눈곱 등 안구 삼출물이 많았습니다.


    >


    우안의 안구 함몰에 의한 "3안 고무 돌출" 난 상태에서 "결막 부종/유착"도 의심 받습니다.


    안구 초음파 검사도 했다.


    >


    >


    구*의 안(안)으로 작아진 우안은 "백내장"상태도 확인되었습니다.


    >


    좌안은 다행히 양호할 것이다


    >


    안구의 크기는 "앙크 조 sound파"측정 결과 우안(정상)은 20mm, 좌안(안-)은 3mm정도 좌안이 더 작은 앗움니다.오른쪽 눈은 "외상"이나 "감염"등으로 심한 안내염, 수정체변성(백내장)이 진행되어 안구의 크기도 작아졌다(안로)"고 추측됩니다.


    구*의 [안구정밀검사] 결과, 오른쪽 눈은 심한 안내염, 백내장, 안구의 크기도 작아진 안로, 안구함몰상태로 시력회복은 불가능하면서 통증만 주고 있다고 판단하여 [안구적출](Enucleation) 수술을 시행한다고 판정하였습니다.


    한[안구 적출술](Enucleation)-눈, 3안 고무, 결막 안젠 제거.


    >


    [안구적출](Enucleation)은 회복하기 어려운 각막 손상이 나쁘며 안구 내 손상, 약물로 조절되지 않는 안내염, 포도막염, 안구 내종양, 중증 안구 돌출로 지시되며, 심한 스토리기의 녹내장으로 진행됩니다.안구 적출은 아픈 증상이 심한 만성 안질환을 해결하는데 가장 빠른 비결로 보호자의 안약을 점안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눙후와크이말물 적출술](Exenteration)-눈, 눈 후와크이말물, 안 검 제거.


    >


    [눈의 확실한 화물 적출](Exenteration)은 눈의 확실한 내종양으로 자신의 안구 밖으로까지 침습된 안구종양으로부터 지시됩니다.


    3.[안구 화수 제거](Enucleation)-각막과 공의 막을 제외한 안구 내의 말 물, 포도막, 렌즈, 망막, 초자체 제거.


    >


    [안구 야기물 제거](Eviceration)은 만성 조절되지 않는 원발성 녹내장으로 주로 적용되며, 만성 속발성 녹내장, 만성 포도막염, 진행성 안구 위축에서도 적용 가능할 것이다.[안구 야기물 제거](Eviceration) 수술 후에는 [공막내 보형물 삽입술](Intrascleral prosthesis placement, ISP)을 시행하여 안구내의 남은 공간을 실리콘 볼로 대체합니다.이때 안구는 비감염성, 비종양성이어야 합니다.각막궤양, 안구건조증(건성각결막염, KCS), 중증각막부종에서는 금기입니다.


    .*은 상기의 설명의 첫번째,[안구 적출술](Enucleation)으로 결정![마취전 검사]에서 가슴/복부 방사선, 세포 검사, 혈청 화학 검사, 전해질 검사를 실시합니다.


    >


    >


    >


    구*의 [혈액검사]로 WBC(백혈구)의 소폭상승이 확인되어 그 외는 전양호했습니다.


    >


    >


    [앞가슴/복부 방사선] 검사에서는 특이사항이 없었습니다.​


    구*의 [안구적출](Enucleation) 수술을 개시한다.[수술 전문 동물병원]'용인 이리온 동물 메디컬 센터'에서는 안전한 마취를 위해 모든 마취 케이스에서 마취 전 검사 후 충분한 수액 처치를 하고 마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


    "용인 이쪽으로 온 동물 메디컬 센터"는[수술 전문 동물 병원]우로모에서도 수술로 하나 00%멸균 처리된 수술 도구, 스스 르포 한회용 멸균 봉하프사을 사용하는 것이다.


    >


    [고양이 전문 동물병원]용인 이리로 온 동물메디컬센터는 흡입 마취 시 첫 번째 등급의 기관 튜브가 아닌


    >


    고양이 전용 흡입 마취 장치 'v-gelcat'을 사용하여 마취 시 기관 자극을 줄여줍니다.


    >


    역시 [호흡마취]를 하고 수술이 끝날 때까지 심박수, 호흡수, 산소포화도, 이산화탄소 분압, 혈압, 체온 등 아이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있습니다.


    >


    마취 후 오른쪽 눈의 [안구 적출] 수술 부위를 미세하게 삭모, 세척, 소독하고,


    >


    멸균수건, 멸균수술포를 이용하여 멸균상태를 유지하고 수술부위만 노출시킵니다.


    >


    안구 결막을 절개하여 안검 결막과 분리하여


    >


    안구 주위 근육을 절제한다.눈 속에 변성한 렌즈(백내장)가 확인됩니다.


    >


    안구 후 시신경, 혈관에 주의하면서 안구 적출.


    >


    구*가 적출한 오른쪽 안구이다.눈 안쪽에 하얀 백내장 렌즈가 보이네요.


    >


    남아있는 안와내 부품조직의 정리.


    >


    봉합을 위한 상 하안검도 절제.


    >


    안검절제 시 안검부속기관을 세세하게 정리하지 않으면 수술 후에도 안검분비선에서 삼출물이 흘러들어 과민해질 수 있습니다.


    >


    안구적출 후 안검절제까지 완료.


    >


    결막 봉합 후,


    >


    안검절제 부위 피부 봉합!


    >


    깨끗하게 피부 정돈 후 소독까지 완료!


    >


    구*의 안구 적출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마칩니다!


    >


    구*는 수술 후 온도, 환기가 조절되는 집중관리입원실(ICU)에서 이곳에 온 전문가 스태프의 집중 케어를 받아 마취에서 안전하게 회복되었습니다.


    >


    다음 입원하면서 ​ 항생제, 진통제 등 적극적인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회복 후 퇴원했고 6개 후, 재진에 내원했다.


    >


    퇴원 후 구*의 활력과 식욕이 매우 좋다고 할 것이다.


    >


    술 부위, 매우 양호하고, 삼출물이 나빠서 출혈이 없었습니다.촉진시 아픈 증상 반응도 보이지 않네요.


    >


    >


    51다소리 다시 내원 역시 수술 부위의 매우 매우 좋고 술부 소독 후 봉하프사 제거했습니다.


    >


    더이상 오른쪽눈으로 아파하지 않겠죠..치료 종료!


    소중한 공*의 [안구적출](Enucleation) 수술을 [안과전문동물병원]'용인 이쪽에 온 동물메디컬센터'에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함! '용인 이쪽에 온 동물메디컬센터'는 [안과 전문동물병원]으로 체계적인 안과검사, 진단, 치료가 가능하다.


    >


    [안구적출](Enucleation)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과인, 안과검사, 예약 및 진료상의 소음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게 상차소음하겠습니다.​ 031-334-6125​ 내원 전 병원에 전화 주셔서 예약 후 방문하신다면 대기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안구 적출] [고양이 실명] [고양이 백내장] [고양이 안내염][고양이 전문] [고양이 안과] [고양이 안 검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