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I 전소미와 다함께 하는 스톤에이지 프리뷰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20:45

    >


    IOI 전소미와 함께한 턴제 RPG스톤 에이지 프리뷰


    스톤에이지가 턴제 RPG로 자신감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チョン 스토리에 놀랐다. 동시에 굉장히 자신 있었다. 필자가 알기로는 세계적으로 약 2억명 정도의 사용자가 즐긴 만큼 모르는 사람이 없는 전설적인 게임임. 다시 한번 당대의 추억을 떠올리며 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가끔 합니다만, 이번에 넷마블에서 턴제 RPG게임으로 재탄생시킨다고 합니다.


    한국 모바일 게임입니다 하나는, 2위 그 때문에 다수의 게이입니다.들을 하나 0위에 랭크 시키는 넷마블이 서비스 할 게요 이 라·스톤 에이지는 확실히 대히트한다고 확신하지만 공개된 시네마적· 풀 영상을 보면 얼마나 힘을 넣었는지 알 수 있다. 마치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니 위의 영상을 감상해 보라.


    >


    사실 스톤에이지가 저번에 cbt를 실시했었다. 필자는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했지만 해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정말 게임이 재미있다고 했다. 그리고 다시 접속률이 80%를 넘는 아주 나온 수치를 보이고 줬는데, 이것만 봐도 게임이 별로 나쁘지 않고 괜찮은지 알 수 있는 것 같다. 공식 영상으로 공개된 콘텐츠가 몇 개 있는데 토벌대가 가장 눈에 띈다. 각지에서 날뛰는 공룡을 조련사(플레이어)들이 토벌대를 결성해 제압한다는 것이다.


    >


    "이거 완전 레이드 아닌가"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것에는 레이드 콘텐츠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레이드는 정령수호자들의 요청으로 살아남는 기계공룡을 조련사들이 상대하게 된다. 토벌전은 다수의 누리꾼이 파티를 결성 칠로 싸우는 콘텐츠로 레이드는 여러 참가하지만 혼자 거대한 공룡을 상대해야 합니다. 그래서 더 난이도가 있다. 하지만 평소 포획에 열심이었다면 레이드에 도전해 볼 만하다는 게 cbt 사용자들의 얘기다.


    >


    설명이 부족한 것 같으니 조금만 더 추가하면 스톤에이지에서 토벌전은 파티를 결성해 공룡들을 처치하면 돈과 경험치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다. 그래서 고기가 있어야 입장할 수 있는데 CBT에서는 토벌전 유행가 너무 좋아서 고기가 부족했다는 소문이 안 들려옵니다. 레이드는 난이도가 구분되어 있고 기계공룡마다 속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클리어하면 공룡의 영석을 얻을 수 있다. 사실 레이드는 오리지널을 해 본 분이라면 기억해야 할 타무르가 있지만 타무르만큼 무서운 공룡이 많이 온다.


    >


    스톤에이지 전투는 턴제 RPG답게 주어진 턴 안에 모든 적을 처치하면 완료되는 방식이었다. 애완동물의 특징을 알고 스킬을 사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성이 강조되는 것이 특징이었다. 그리고 재미 있는 것은 스킬 중 포획과 있는데 하루 한 지역에서 3마리까지 포획이 가능하다. 성공하면 바로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고 실패하면 혼석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그래서 IOI의 전소미양이 포획을 시도하는 장면이 카메라로 공개됐다. 누가 캠으로 촬영하는 걸 알았는지 마지막에 공룡이 화내는 모습이 두렵기도 한데 정소미 탐험가? 콘셉트 복장은 진짜 귀여워. 스톤에이지와 IOI가 협업을 하고 있는데 홈페이지에서는 멤버들이 공룡을 보고 놀라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


    >


    필자는 전소미양의 움직이는 이미지를 PC에 저장한 (...) 각자 좋아하는 IOI 멤버들의 움직이는 이미지를 소장하면 좋을 것이고, IOI와 콜라보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IOI를 포착한 애완동물을 맞히는 퀴즈가 있다. 펜타스, 플라키토스, 토템쟈코, 카쿠 등장! 공룡의 이름만 봐서는 맞추기 어렵지만 공룡의 이름 앞에 자세히 보면 열정의 댄서 디스크 환자 등 재미있는 별명이 붙어 있다. IOI가 아이돌 가수라는 것을 의견으로 했을 때 정답은... 필자는 의견해둔 공룡이 있지만 확실하지 않아서...


    >


    그래서"스톤 에이지 xIOI"의 2번째의 코라보 행사는 회원들이 꼽은 애완견과 함께 찍은 고화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필자는 역시 김소미 씨의 이미지를 구겼습니다. 소미양은 니스 대륙의 최강자 모갈로스를 골랐는데 움직이는 영상으로 본 그 공룡입니다. 전부 불태워버리는 무시무시한 공룡인데, 소미가 의외로 모갈로스를 선택하다니... 멤버들의 개인 취향을 알게 되어 재미있었다. 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IOI가 직접 녹음한 로고송을 들을 수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이벤트 페이지 링크


    >


    현재스톤에이지사전등록을진행중입니다. 참여만 해도 정식 오픈 시 크리스털 300개와 츄쵸움을 통해서 100분에 문상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필자 주위에는 옛날 향수가 있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턴제 RPG게임에서 새롭게 자신감이 생긴다고 난리였다. 이렇게 필자처럼 친국을 포획하면 추가로 다양한 어린이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니 지인들에게도 알려주면 좋겠다. (사전등록 링크)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