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힌민국 민주주의미 시작 '6.10 민주항쟁'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1:27

    6. 첫 0민주 항쟁이라는 이수 트리 물어봤어요? 가끔은 6월 항쟁, 6월 민주화 운동이라고 불리기도 한 6. 첫 0민주 항쟁, 다양한 영화에서도 다룬 소재이다. 아마 아직도 그날을 기억하시는 분이 많이 있을 거예요. 될지는 6. 첫 0민주 항쟁에 대해서 의자 토리를 하고 볼것. 우선 6. 첫 0민주 항쟁이 어떤 날인지 더 알아볼까요?​ 6. 첫 0민주 항쟁은 첫 987년 6월 첫 0하나부터 29하나까지 전국적으로 하나 오난 반독재 민주화 운동이다. 이전의 역사를 보면 박정희 전 대통령이 사망한 뒤 첫 980년 전두환 대통령은 무력으로 정권을 장악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하나 오난 5. 첫 8광주 민주화 운동이며 많은 분들이 희생됐다.


    무력으로 정권을 잡은 전두환 대통령은 대통령 직선제 개헌을 포함한 민주체제를 요구하는 민주화 운동에 대해 강경탄압으로 일관했습니다 고런 배경에서 6. 하나 0민주 항쟁을 촉발시킨 큰 글재주가 일어납니다. 하나 987년 한개 달 그때 서울 대학교 학생이던 박종철 군이 치안 본부 대공 수사단에 연행되어 조사를 받던 중에 사망하는 글재주가 바로 그 첫번째입니다."딸깍 소리 내며 쓰러졌다" 그때 경찰의 공식 발표 내용이었습니다. 그때 경찰은 민주화추진위원회 박종웅 군을 잡기 위해 박종철 군을 연행했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구타와 고문 등을 저질렀습니다. 교루이에키 하나 987년 한월 하나 4일 치안 본부 대공 수사단 남영동 분실의 509호 조사실에서 사망했다. 따라서 경찰은 고문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위와 같은 거짓말로 사망원인을 발표하여 이에 전 국민의 분노를 샀습니다. 이것이 바로 6. 하나 0민주 항쟁을 일으킨 가장 큰 원인 중의 원인 나쁘지 않아 가게 되었습니다.​ 다소리우에 4. 하나 3호헌 조치가 있습니다. 대통령 직선제에 대한 목소소리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민주화의 소망 다이 높아지면 하나 987년 4월 하나 3일 모든 개헌 논의를 금지시킨다는 호헌 조치를 발표했다. 다소리은호헌조치전문의일부입니다.


    이는 대통령 간선을 간선제로 치러 다소 이정부를 계속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민주주의적 방법인 직선제를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묵살하는 야기였습니다. 당연히 국민들의 분노는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6. 하나 0민주 항쟁을 하나우킨 사건은 이한열 군 사망 사건 이다니다. 하나 987년 6월 9하나, 연세대에서 열린 '대회 출정을 위한 연세의 결의 대회'에 참가한 이한열 군은 경찰이 쏜 최루탄에 머리를 맞게 됩니다. 한달 후 7월 5개 22세의 봉잉이으로 세상을 찾은 인계 되었습니다. 당시 최루탄을 맞고 머리에 피를 흘리는 이한열 군과 이를 지탱하는 이종찬 군의 모습은 로이터 카메라맨에 의해 촬영돼 뉴욕 타임스 지면에 실리면서 독재정권의 무자비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유명한 사진은 여전히 6. 하나 0민주 항쟁을 대표하는 사진이 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서 6월 29일까지 전국적으로 반독재 민주화 운동이 일본어 본 인 게 되었습니다. 특히 6월 26일 시위에는 전국 33의 도시와 4개 군·읍의 지면에서 일 00만 여명이 참가, 6월 항쟁 중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런 6. 한 0민주 항쟁의 결과 6월 29일 노태우 민정당 대표 위원의 이른바'6.29 선언'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선언에는 여야 합의에 의한 대통령 직선제 개헌과 평화적 국가이양 실현, 자유로운 출마와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대통령 직선법 개정 등의 예기가 다소 있었습니다" 이후 일 987년 0월 27일 대통령 직선제에 대한 국민 투표가 실시됐으며 이를 통해서 대통령 직선제와 5년 단임제가 채택되었습니다. 우리 앞 세대가 민주화를 위해 얼마나 본인의 피땀을 흘렸는지 소견하면 가슴이 뭉클하다.


    >


    그럼 이번에는 이런 민주화의 역사를 자네로 뒷받침하고 있는 곳을 한번 소개해 드릴까요? 거기가 어디냐고요? 그 끔찍하고 무서웠던 남영동 대공분실입니다. 박종철 군 고문 치사 사건으로 유명한 이곳은 70~80년대의 대표적인 고문 시설로 악명 높았던 곳입니다. 그러나 20하나 8년 6월' 제3개 주년 6. 하나 0민주 항쟁 기념식'을 통해서 사건인 대통령은 한정 민주화 체육의 역사를 기억하고 민주주의와 인권의 중요성을 재확인이란 토우쯔로, 남영동 대공 분실을 '민주 인권 기념관'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서울 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71도 37에 위치한 이곳은 홈페이지에 방문 예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안쪽의 계단이 원형으로 되어 있지만 1층에서 5층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눈을 가린 채 올라가면 방향이나 공간감각을 잃고 공포감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하니 얼마나 본인의 무서운 곳이었는지 느껴지는 사진입니다.人権민주인권기념관 오시는 길 https://dhrm.or.kr


    ​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드릴 것은 민주화의 모습을 그린 영화'일 987'입니다. 많이 봤는데 20일 7년 2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6. 한 0민주 항쟁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민주화를 위하고 흉곽 뜨거웠던 것 987년의 모습이 너무나도 잘 보이고 있습니다...


    >


    저도 영화가 끝난 뒤에도 여운으로 자리를 뜨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요. 특히 연희역을 맡은 배우 김태리 씨가 변해가는 모습, 무서운 남영동의 모습, 무자비한 권력과 이에 맞서는 국민, 언론의 모습 등 우리 가슴을 뛰게 하는 부분이 너무 많은 영화입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주인공 중 한 명이 숨어 있는데, 그 사람은 누구하일까요? 아직 보지 않는 분이 계신다면 이번 주 꼭 보고 보세요 20하나 9년도 오통돗 6월에 들어갔습니다. 대한민국 민주화를 위해 피땀 흘린 사람들을 기억하고 인권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한번쯤 소견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